로고

전주시, 에너지효율 제품 보급 지원해 탄소중립 실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 기사입력 2023/03/09 [17:54]

전주시, 에너지효율 제품 보급 지원해 탄소중립 실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 입력 : 2023/03/09 [17:54]

- 전주시에너지센터, 오는 13일부터 ‘에너지효율 제품 보급 지원사업’ 지원가구 선착순 모집

- 열 차단 필름, 실링 팬, 보일러 배관청소, 쿨 루프 중 가구당 1개 품목 시공비용 60%(70만 원까지) 지원

 

전주시에너지센터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가정에너지 소비 절감 지원사업인 ‘에너지효율 제품 보급 지원사업’의 지원 가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에너지 절감 의지가 있는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파트와 주택, 상가, 사무실 등이 대상이다.

 

지원 품목은 △냉방에너지 절감을 위한 창문용 ‘열 차단 필름’ △공기 순환을 도와 냉난방 효율을 향상시키는 ‘실링 팬’ △난방 효율 향상을 위한 ‘보일러 배관 청소’ △건물 옥상 표면 온도 저감으로 냉방에너지 절감을 돕는 ‘차열페인트(쿨 루프)’의 4가지이다. 

 

센터는 가구당 총 시공비용의 60%, 최대 7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한 시민들은 탄소중립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실천성 담보를 위해 ‘건물 분야 탄소중립 시민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절감량 확인을 위해 지난해와 올해 월별 전기사용량 데이터 제공에 동의해야 한다.

 

참여 희망 가구는 오는 13일 낮 12시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전주시에너지센터 누리집(www.eturn.or.kr)의 건물에너지 게시판에 게시된 ‘2023년 에너지효율 제품 보급지원사업’ 게시글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과 팩스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에너지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063-905-4102)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탄소 중립 달성의 성패를 좌우하는 건물에너지 절감을 위해 에너지 절감 의지가 있는 가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우범기 전주시장.  ©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 도배방지 이미지